여행가자 / / 2024. 4. 18. 15:57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 숙소, 제주 날씨

이제까지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기억에 남았던 곳을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제주도 가볼만한곳 1. 세화 해변

 

 

 

 

 

 

 

 

 

 

제주도에는 많은 해변이 있지만,  제가 다녀 본 해변 중에 세화해변이 가장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이었습니다. 부드러운 백사장은 아닌 점이 좀 아쉬웠지만, 에메랄드빛 바다와 현무암과 잘 어울렸습니다.

조용한 바닷가 마을 느낌이 나는 세화 해변

굵은 모래와 현무암 그리고 에메랄드 바다가 참 아름답습니다.

무엇보다 이 해변은 정식 해수욕장이 아니기때문에 사람이 드물어 오롯이 바다를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2. 송악산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송악산입니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바라보는 전망도 좋지만 무엇보다 일몰시간에 송악산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송악산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바다에서 보는 일몰과는 또다른 감동을 선사해 줬습니다.  마치 외국에 온 것 같은 이국적인 모습이었어요.

송악산의 가장 큰 장점은 산을 오르거나 많이 걷지 않아도 이렇게 정상에 쉽게 오른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 히처럼 어린아이가 있거나 연세가 많은 분들과 함께 가는 경우 오름보다는 송악산을 추천드립니다.

 

 

송악산에서는 종종 방목중인 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순간만큼은 마치 다른 세상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순간이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3. 오저여

 

 

 

 

 

 

 

 

 

제주도 구좌읍 쪽에 위치한 오저여입니다. 제주도 오저여는 일출명소로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일몰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돌하루방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 오저여

 

제주도에서 바라보는 일몰은 서쪽 애월이나, 이호해수욕장등이 유명하지만 동쪽에서도 볼 수 있어 인기가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오저여 일몰시간 확인 후 30분 전에 도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양식장 위로 떨어지는 노을

오저여에는 양식장이 있어서 색다른 일몰을 보기에도 참 좋은 곳입니다.

양식장으로 떨어지는 해를 함께 담을 수 있거든요

가끔 양식장을 이탈한 광어도 만날 수 있습니다 

작은 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오저여, 이름에 맞게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정말 그림 같은 제주도 오저여의 노을입니다.  제주도 여행하시면서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4. 소천지

 

 

 

 

 

 

 

 

 

 

제주 서귀포시 보목동에 위치한 소천지는 백두산 천지의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유명해진 명소입니다. 저도 제주 여행하면서 몇 번이나 방문했을 정도로 기억에 남는 곳이기도 하고요

여름에 방문했던 소천지의 모습

 

가을에 방문했던 소천지의 모습.

백두산 천지를 가보지는 못해서  닮았다고는 말은 못 하겠지만 소천지 자체의 모습만으로도 아름답습니다.

여름에는 스노클링 하는 사람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해가 질 녘 소천지의 모습

소천지의 경우 가는 길이 조금 험하긴 하지만 꼭 한 번쯤은 방문해 볼 만합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5. 한담해안도로& 애월한담공원

 

 

 

 

 

 

 

 

 

한담해안 산책로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에서 곽지리까지 해안을 따라 나 있는 유명한 산책로입니다. 제주도 북서부 끝 애월리 마을에서 곽지리의 곽지해수욕장까지 해안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에메랄드빛 맑은 바다와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청량하다는 말이 잘 어울리는 해변입니다.

고운 모래와 현무암, 해변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힐링이 되는 거 같지 않나요??

일몰시간이 다가오면 애월한담공원으로 올라와서  일몰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바다 위로 떨어지는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았습니다.

애월한담공원은 예전 효리네 민박 방송에서 일몰을 바라보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6. 월령리 선인장 군락

 

 

 

 

 

 

 

 

 

제주도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에 있는 선인장 군락지입니다.

제주도 해안 산책로 양옆으로 선인장이 자생하고 있어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주도에서 선인장을 보며 산책할 수 있다니  이색적인 풍경에 사진을 많이 찍어왔던 곳이에요. 선인장 외에도 아름다운 서쪽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월령 선인장 군락 초입에 있던 한가로워 보이던 이름 없는 제주도 해수욕장.

이름도 없는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인데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셨어요

선인장과 함께 색다른 제주를 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7. 군산오름

 

 

 

 

 

 

 

 

 

군산오름은 주차장에서 오름 정상까지 5~10분가량 조금만 오르면 정상에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 좋았습니다. 평소 오름 한 개 정도는 함께 가보고 싶다 했는데 군산오름이 가볍게 다녀오기 좋더라고요. 군산오름의 경우 일몰이 좋다고 하는데 못 본 게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군산 오름 정상에서 바라본 중문의 모습, 형제섬과 범섬 중문 호텔단지가 보입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산방산의 모습. 군산오름의 최고 장점이 서귀포, 중문일대를 바라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차장에서 10분 정도만 오르면 마주하는 정상,

10분 투자로 이런 경관을 볼 수 있다는 게 참 놀랍습니다 :)

저희가 방문한 날이 흐린 날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멋진 풍경을 보여줬는데, 날씨 좋은 날이나 일몰에 오른다면 잊지 못할 풍경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8.  사계 해안

 

 

 

 

 

 

 

 

 

특징적인 화순리 퇴적층과 그 위에 자생하고 있는 다양한 식물들이 조화를 이루는 제주도 사계해변은 여느 제주도 해안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었습니다.

다만 사계해안은 물때를 맞춰가야 퇴적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제주도 물때표 확인은 필수입니다

모래사장이나 몽돌이 아닌 퇴적층으로 이루어진 해변이라니.. 정말 독특합니다.

이색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제주도 사계해안,

제주도 많이 왔다고 자부했었는데 이런 해안이 있다는 걸 뒤늦게 알았답니다.

 

제주도 형제섬이 보이는 사계 해안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 날씨가 좋을 땐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네요

사계해안에서만 담을 수 있는 사진,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9.  산굼부리

 

 

 

 

 

 

 

 

 

 

천연기념물로 지정되기도 한 산굼부리는 한국에 하나밖에 없는 마르형 화산입니다. 산굼부리에는 가을에 방문하게 되면 수많은 억새를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조금 이른 계절에 방문하는 바람에 억새가 완전히 다 피진 않았지만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볼 수 있는 모습  출처: 산굼부리 홈페이지

 

맑은 날 다시 한번 방문해 보고 싶어지는 산굼부리입니다. 두 번 방문했는데 두 번 다 비가 왔었답니다 ㅠㅠ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0.  우도

 

 

 

 

 

 

 

 

 

제주도 섬 속의 섬 우도입니다. 관광객이 몰릴시간에는 북적이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그 외 시간에 우도를 방문하게 되면 조용하고 아름다운 진짜 우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도의 아침풍경. 산책을 싫어하는 사람도 산책을 하고 싶게 만들어 주는 풍경입니다.

 모든 관광객이 본섬으로 돌아간 후 우도의 오후 풍경. 

제대로 우도를 느껴보시려면 우도에서 1박 이상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여행 시 꼭 체크해야 할 것

체크 1 제주 날씨 예보

어느 여행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날씨입니다. 여행 전 혹은 여행하면서 다음날 날씨예보를 확인은 필수입니다. 날씨에 맞춰서 코스를 정한다면  비가 와도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

.

체크 2 제주도 일출/일몰시간 확인

저는 여행을 하게 되면 꼭 일출과 일몰은 챙겨 보는 편입니다.  여행지에서 맞는 그 순간은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으로 남기도하고 사진 찍었을 때도 다르기 때문이에요

.

.

.

체크 3 제주도 물때표 확인

 

 

제주 서쪽으로 여행 시 물때표를 확인해서 여행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사계해안의 경우 물때표를 확인해서 간조 때 방문했을 때 퇴적층을 만나볼 수 있으며, 협제나 금능같이 서쪽에 위치한 해변의 경우에는 만조 때 가야  좀 더 예쁜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

.

.

체크 4 우도 배시간

우도는 제주도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입도해야 하기 때문에 배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 본섬출발 오전 7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5~6시경 마지막 배편이 있습니다. 

.

.

 

제주도 추천 숙소/ 내돈내산

제가 직접 경험 한 내돈내산 제주 여행  숙소 후기들입니다. 

인피니티풀이 마치 발리에 온듯한 느낌을 줬던 제주 히든클리프호텔 후기 ▽ ▽ ▽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 인피니티풀 내돈내산 리뷰

인피니티풀이 아름다웠던 제주 히든클리프 호텔을 다녀왔습니다. 숙박보다는 인피니티풀이 목적이었기에 저렴하게 디럭스 룸으로 잡았더니 뷰는 별로 안 좋은 곳으로 배정되었어요 그래도 인

naps.tistory.com

 

수영장만 세개가 운영되고 있는 수영장 가성비 호텔 제주부영리조트 후기   

 

제주 부영호텔&리조트 수영장 내돈내산 리뷰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하게 되면서 8명이 투숙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제주 부영호텔&리조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8명이다 보니 호텔보다는 리조트가 적합해서 부영리조트 프리미엄 스위트룸으로

naps.tistory.com

 

놀이동산과 워터파크 수영장까지 호텔에서 모든걸 해결 할 수 있었던 신화월드 후기   

 

제주 신화월드 호텔 내돈내산, 수영장, 테마파크 호캉스 리뷰

4년 전 딸아이와 랜딩관에 묵었었는데 그때 느낌이 너무 좋아서 다시 찾게 된 신화월드입니다. 이번에는 메리어트관에 투숙했는데 확실히 신화월드는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

naps.tistory.com

 

야외 극장부터 조식 수영장 해온까지 모든것이 완벽한 롯데호텔 후기   

 

제주롯데 호텔 내돈내산 후기 디럭스 온돌 가든, 모닝 플레이트 조식, 야외극장

그동안 제주여행을 하면서 이상하리만큼 제주 롯데 호텔에 투숙할 기회가 여러 번 무산 됐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제주 롯데 호텔에 투숙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어느덧 9번째 리뷰입니다 :)

naps.tistory.com

 

 

인피니티풀이 너무도 아름다웠던 제주 에코랜드 후기    

 

제주 에코랜드호텔 내돈내산 후기

여행가게 되면 항상 수영장에 진심인 딸아이를 위해 선택하게 된 에코랜드 호텔입니다. 숙소를 정할때 선택기준이 언제부터 인가 수영장이 1순위가 되어버렸어요. 제주 에코랜드 호텔은 객실이

naps.tistory.com

가성비 끝판왕 수영장 호텔 제주 블루하와이 후기   

 

제주 블루하와이 호텔 & 리조트 [내돈내산 후기] 과연 가성비호텔이 맞나??

최고의 가성비 호텔 & 리조트 여행전부터 가성비 숙소를 검색하면 블루하와이 호텔 & 리조트가 많이 검색되었는데요 이번 여행때 1박만 묵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주말 성수기기준 1박에 63,700이라

naps.tistory.com

 

범섬을 바라보며 수영할 수 있는 서귀포 추천 호텔 더그랜드 섬오름 후기   

 

더 그랜드 섬오름 호텔 범섬뷰 내돈내산 리뷰

더 그랜드섬오름 선택이유 , 위치 제주도 서귀포쪽을 여행하다보면 아름다운 섬 범섬을 보게 되는데요 범섬은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섬이랍니다. 저희 가족도 서귀포 여행하다 범

naps.tistory.com

 

조식맛집 혼디펜션 후기   

 

조식맛집 제주 혼디 펜션 내돈내산 리뷰, 애월 추천 펜션

제주에는 가정식백반 조식이 나오는 펜션이 주로 동쪽에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이용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애월쪽에 조식나오는 펜션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꼭 수목원길 야시

naps.tistory.com

 

금능해변 최적의 위치 코이노니아 후기   

 

제주 금능 조식 펜션 코이노니아 내돈내산 리뷰 , 협제 펜션

여행 중 하루는 바닷가 근처에서 숙박하며 바다 수영도 맘껏하고 산책도 하고 싶어 찾아보다가 금능해변에 조식까지 나오는 깔끔한 펜션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비양도가 보이는 금능해

nap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