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자 / / 2024. 4. 25. 13:01

춘천 막국수체험박물관 춘천 가볼만한곳 추천

춘천에 막국수를 직접 만들어 보고 먹을 수 있는 체험관이 있다고 해서 다녀와 봤습니다. 평소 강원도 여행을 하게 되면 막국수를 즐겨 먹었는데 체험할 수 있다니 기대가 됐어요

면뽑기 부터 삶기까지 체험할수 있습니다.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은 춘천시 신북읍 신북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체험비는 개인의경우 5천 원이었으며 30인이상의 경우 4천 원에 체험할 수 있었어요

박물관 이용시간및 영업시간 안내

주차는 막국수체험박물관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공간이 넓어서 주차하기 편했습니다.

춘천막국수체험박물관 1층은 전시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층에서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1층 전시관에는 메밀생성과정, 과거 막국수제조과정, 막국수 유례, 기계등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1층을 둘러보고 2층으로 가봅니다.

나름 일찍 왔더니 체험팀이 별로 없어서 좋았습니다.

비장하게 앞치마를 착용하고 반죽부터 하러 갑니다.

메밀가루에 물을 부어주고 (물조절은 선생님이 해주셨어요) 

열심히 치대면서 반죽하면 됩니다. 

반죽의 형태가 나오네요

반죽이 힘든지 넋이 나가버린 딸 . 막국수집 사장님 포스의 아빠가 투입됩니다. ㅋㅋ

막국수집 사장님포스로 동글동글 반죽을 만드는데 성공

이제 막국수틀로 면뽑기 체험을 하러 갑니다. 체험이 어려운 거 없이 재밌네요

옛날에는 나무로 된 막국수틀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지금은 스테인레스로 된 막국수틀을 이용하는데 면 뽑기는 옛 방식대로 수동으로 뽑아야 합니다.

요령이 없어서겠지만 나름 힘을 많이 줘야 하는데 근데 이 방식이 참 재밌었어요.  점점 다이내믹해져 가는 부녀의 모습이 재밌습니다.

우리의 막국수면이 잘 뽑아져 나오고 있네요

뽑아져 나온 막국수를 찬물에 헹궈줍니다

선생님이 시범을 보여주시고

딸아이가 배운대로 헹궈줍니다. 이렇게 보니 막국수 장인 느낌이 좀 나는 거 같은데??

맛있어져라.

이제 모든 체험이 끝났습니다. 이제 양념해서 막국수를 먹기만 하면 됩니다

 

어느덧 체험가족들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체험에 참여하지 않았던 엄마가 마지막에 합류해봅니다. 제일 중요한 양념비율을 맞추고 비벼줍니다

먹음직스러운 비빔 막국수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 꿀맛! 세가족 정신없이 흡입하다 보니

깨끗하게 다 비웠네요.  정말 만족스러운 체험이었습니다.

막국수를 좋아하시거나 춘천 쪽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춘천막국수체험관 200%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