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자/강원도 / / 2024. 7. 4. 18:52

속초 맛집 평강 막국수 내돈내산

속초에 숙박하게 되면서 펜션 사장님한테 추천받아 다녀온 평강막국수입니다.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여러 막국수집을 다녀왔었는데 평강막국수라는 이름은 처음 들어서 반신반의하면서 방문했습니다.

 

 

평강막국수 영업시간
10:00 - 20:00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19:30 라스트오더

방문해서 보니 평강막국수는  속초에서 유일한 50년 전통이 있는 원조 중의 원조 맛집이라고 하네요.

내부 인테리어는 오래된 느낌이 나긴 했지만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메밀회막국수와,  메밀막국수, 수육을 시켰습니다.

평강막국수의 메밀막국수의 경우 주문시 육수가 같이 나오는데 육수를 넣어먹으면 물막국수로 먹을 수 있고 안 넣고 먹으면 비빔막국수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이냐 비빔이냐 걱정할 필요 없어 좋았어요.

물로 먹으면 고소하니 맛나고 비빔으로 먹으니 달짝 매콤하면서 맛있었습니다.

메밀회막국수는 명태회가 먹음직스럽게 올라가 있었습니다.

명태회가 질기지 않고 쫄깃해서 막국수와 너무 잘 어울렸어요.

명태회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평강막국수 명태회는 쫄깃한 식감부터 해서 맛까지 좋았습니다.

수육 비주얼이 미쳤습니다. 참지 못하고  한점 먹고나서야 뒤늦게 사진 찍었네요.

수육에도 명태회무침이 올라가 있었습니다. 수육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으며 누린내에 민감한 편인데   냄새하나 없이 맛있었어요.

 

여행 돌아가는날,  딸아이가 또 막국수 먹자고 해서  포장해서 차 안에서 먹었답니다 ㅎㅎ

찐 맛집이었어요

속초 추천 맛집 베스트 10곳 

 

속초 추천 맛집 베스트 10곳

지난 속초 현지인 맛집 1편에 이어 2편 포스팅입니다. 1편 안보셨으면 먼저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속초 현지인 추천맛집 top10 1편 속초 현지인 추천맛집 TOP10이번 포스팅에서는 속초 맛집에

naphae2.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