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자/경주 / / 2024. 10. 4. 14:21

딤타오 내돈내산 찐 후기 경주 딤섬 맛집

 

경주 중앙야시장에서 저녁을 먹고 난 후, 황리단길을 산책하는데 경주유일 미슐렝 딤섬 맛집이라는 딤타오 경주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경주 중앙 야시장 오복닭집 영업시간 주차 맛집

 

경주 중앙 야시장 오복닭집 영업시간 주차 맛집

경주여행을 하면서 전국치킨맛지도에도 나오고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오복닭집을 방문했는데요, 오복닭집의 경우 홀이 없어서 어떻하나 했는데 사장님이 옆에서 야시장열리고 있다거 거기

naps.tistory.com

 

야시장에서 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배가 부르지만 홍콩 오리지널 맛 딤섬은 참지 못하죠.  경주 여행하면서 소량으로 사먹는 습관이 드는거 같네요.


딤타오 경주

딤타오 경주
주소 경북 경주시 사정로 51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507-1385-5078
주차 주차불가, 인근공용주차장 이용
메뉴&가격 메뉴&가격 안내

딤타오에 들어서니  전통적인 한옥 건물의 아름다움이 눈에 먼저 들어옵니다. 한옥의 고유한 곡선 지붕과 목조 건축이  식당의 분위기를 더합니다. 입구에는  귀여운 마스코트가 있어, 사진 담기에 좋았어요.

딤타오 경주점의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소룡포(샤오롱바오)와 하가우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후  매장을 둘러보는데,  밤이라 그런지 몰라도 식당 분위기가 차분하니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손님들이 있는데도 조용한 분위기라서 대화나누기 편했어요.

주문한 소룡포와 하가우가 나왔습니다. 


먼저 소룡포부터 이야기하자면, 한 입 크기의 소룡포가 대나무 찜기에 정갈하게 담겨져 나왔을 때 그 모습만으로도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소룡포의 얇은 피는 속이 비칠 정도로 투명하면서도 적당한 두께를 유지해 식감이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수저로 조심스레 집어 한 입 베어 물자, 안에 가득 찬 육즙이 터져 나오며 입안 가득 퍼졌습니다. 소룡포의 육즙은 진하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고소함이 있었고, 속에 들어간 고기는 부드럽고 촉촉하게 잘 익어 있었습니다.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다음으로 맛본 하가우는 소룡포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딤섬이었습니다. 하가우의 투명한 피는 얇고 쫄깃하며, 속에 들어간 통새우는 한입 베어 물자마자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그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우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어 입안에 남는 여운이 상당했습니다. 하가우의 매력은 피와 속재료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점인데, 특히 딤타오의 하가우는 새우의 신선함이 탁월해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함께 나온 간장이나 매콤한 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어, 여러 가지 조합으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한옥스타일의  인테리어 속에서 정성껏 준비된 딤섬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적은 메뉴를 시켰음에도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에 감동이었어요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다른 딤섬들도 꼭 맛보고 싶을 만큼 매력적인 맛집이었습니다. 다음날 경주 떠나기전 방문하려고 했는데 11시에 오픈이라 못먹고 부산으로 떠난게 아쉽네요.

경주 황리단길 첨성대 맛집 주차 지도

 

경주 황리단길 첨성대 맛집 주차 지도

경주여행 3일째 보문단지, 감포를 걸쳐 황리단길에 도착했습니다. 황리단길을 제대로 즐겨보고자 숙소도 황리단길에 예약했어요.이번 포스팅에서는 황리단길의 아침부터 저녁까지 즐겼던 여행

naps.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